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로 바로가기

안내배너
오늘은 열지않기 닫기
뉴스&이벤트
뉴스&공지

뉴스&공지

루비스의 소식을 빠르게 전합니다.
덴티스, LED 라이트'루비스’화제
작성정보
관리자 /2013-11-17 00:00:00
조회
4735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가 출시한 의료용 LED 라이트 ‘Luvis’가 고연색 LED 빛으로 치과의사의 시력을 지켜주고 있다.

‘Luvis’는 기존에 사용된 할로겐의 눈부심이나 저연색 LED 조명으로 인한 색 재현력의 한계를 벗어나 최적의 의료환경을 제공하고자 개발된 전문의료용 LED 라이트로, 고연색 LED를 채택하여 할로겐보다 눈에 스트레스를 덜 주게 되어 하루 종일 이어지는 진료 시에도 눈의 피로를 예방한다.

기존에 사용되던 할로겐 의료용 라이트는 빛의 번짐이 심하고 패턴이 정확하지가 않아 진료에 매우 불편하며, 눈에 무리가 간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Luvis’는 전문의료용 LED 라이트로서 기존 제품의 문제점을 완벽하게 해소했으며, 기존 할로겐 보다 1/5 수준의 낮은 전력을 소모하고 채택한 LED 수명이 약 20,000시간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Luvis’는 모든 색 파장을 풍부하게 가지면서 5,500K 색온도를 유지하는 전문의료용 LED를 채택해 자연광에 가까운 빛을 내며, 색온도와 조도가 균형을 이뤄 눈에 가장 편안한 빛을 선사한다.

기존 다른 제품의 경우 빛의 번짐이 심하며 패턴이 정확하지가 않아 진료할 때 매우 불편하지만 ‘Luvis’는 정확한 패턴과 균일한 조명환경을 제공한다.

덴티스는 “일반 할로겐 조명을 사용하는 일부 치과원장님들이 하루 종일 진료를 하고 퇴근하면 계속 눈이 침침하고 때로는 머리도 아프다고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며 “‘Luvis’는 눈의 피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할로겐 조명의 단점을 완벽하게 극복했을 뿐만 아니라 피부건강을 지켜주며 낮은 전력을 소모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정동훈기자 jdh@

목록
다음글 다음글 덴티스, 무역의 날 수출탑 수상 2013-11-21
이전글 이전글 [창간특집]영남대 LED-IT융합산업화연구센터 2013-11-17